기륭전자 ‘HD라디오’ 미국 시장진출 청신호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2일부터 미국 최대 전자유통회사인 베스트바이(Best Buy)를 통해 미국시장에 진출한 기륭전자(대표 배영훈)의 휴대용 HD라디오(모델명 : INSIGNIA)가 소비자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美 베스트바이(Best Buy)에 따르면 “1차 판매를 시작한 결과 대부분의 매장에서 4일만에 제품이 모두 팔리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며 “제품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에서도 별 5개 만점에 별4개 이상을 획득함으로써 세계 최초의 ‘휴대용 HD라디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만족도까지도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소비자들은 가볍고 작은 암밴드(armed band)타입으로 조깅이나 헬스 등의 가벼운 운동시 휴대하기 쉽고, CD급 이상의 고음질에 LCD창을 통해 프로그램 정보가 표시되면서, 몇 개의 버튼만으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기륭전자는 “7월중에 2만대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예상보다 많아 베스트바이측에서 추가로 3만대를 긴급 요청했다”며 “총 5만대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측은 또 “휴대용 HD라디오 뿐만아니라 미국시장에서 곧 판매가 시작될 아이팟과 아이폰 전용 HD라디오 수신기 역시 아이팟의 광대한 시장에 힘입어 커다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며 “HD라디오를 통해 위성라디오를 뛰어넘는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의 유력 월간지인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 8월호는 올해 사야할 12가지 제품 중 하나로 기륭전자의 휴대용 HD라디오를 커버에 소개했으며 LA타임즈, 라디오월드(radio world)를 비롯한 언론매체에서도 수차례 소개되는 등 HD라디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시장 확대에 대한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ryung.co.kr

연락처

기륭전자 기획전략팀
최효진 과장
02-3282-22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