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Z4, 미국서 IDEA 디자인상 수상
2009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셀런스 어워드 (IDEA)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BMW Z4는 이번에 수상을 통해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서 BMW 그룹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BMW 그룹은 지난 2000년 이 후 BMW, MINI, BMW 모토라드 등 9개의 제품이 IDEA를 통해 탁월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왔다.
올해 디자인상을 받은 BMW 뉴 Z4는 로드스터의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제공할 수 있는 탁월한 디자인으로 묘사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길게 뻗은 보닛과 긴 휠베이스, 커다란 휠과 짧은 오버행을 자랑하는 BMW 뉴 Z4는 특유의 스타일링을 현대적으로 반영한 정통 로드스터의 완벽한 비율이 효과적으로 배합되었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모든 측면에서 BMW Z4의 우아한 매력을 한껏 뽐내며, 리어 액슬쯕으로 낮게 자리잡은 좌석도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이다. 이처럼 로드스터의 멋진 드라이빙 경험과 매력적인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면서 전반적으로 그 가치를 높이고 있다.
특히 BMW 로드스터 역사 최초로 적용된 전동식 하드탑은 두 조각의 경량 알루미늄 판넬로 구성되었으며, BMW Z4의 조화로운 디자인에 한몫하고 있다. 닫혀 있을 경우, 하드탑은 쿠페처럼 매끈한 루프라인을 형성해 자동차의 우아함을 한껏 더 강조하는 반면, 열려 있을 경우에는 후면 플랫에 조화롭게 통합된다.
한편, 2009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셀런스 어워드에서 BMW 뉴 Z4가 거둔 쾌거는 그 동안 이 대회에서 BMW 그룹이 보여준 놀라운 성과에 기반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대회에서 BMW의 모터사이클 모델인 BMW K 1200 LT(2000년) 및 BMW R 1200 GS(2004년), 그리고 MINI 쿠퍼 S (2003년)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은상은 BMW X5(2000년) 및 MINI 컨버터블(2005년)에, 동상은 모터사이클 모델인 BMW F 650 CS(2003년)에 각각 돌아갔다. 게다가, BMW 3 시리즈 컨버터블 및 모터사이클 모델 BMW F 8090 GS는 작년 대회에서 결승전에 진출한 바 있다.
이밖에 BMW 뉴 Z4는 시판되기도 전에 2009 디트로이트 북미국제오토쇼(NAIAS)에서 아이즈 온 디자인 어워드 상과 지난 3월 독일 레드닷 어워드 상을 수상하는 등 시장에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켰다.
2009 레드닷 어워드에서 BMW 그룹은 BMW 뉴 7시리즈를 비롯하여 모터사이클 K 1300 S, K 1300 R, 그리고 모토라드 바이커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제품 스포츠와 아틀란티스 가죽 수트, 그리고 새롭게 선보인 BMW 크루즈 바이크 등이 뛰어난 디자인 품질로 총 7개의 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세단인 BMW 뉴 7시리즈는 우아함과 스포티함, 그리고 시각적인 존재감의 조화를 통해 뛰어난 승차감과 함께 다이내믹한 주행경험을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BMW K 1300 S와 R 모델은 파워풀하고 우아함, 스포티함, 그리고 완벽한 제품의 특징을 충실하게 표현해 낸 디자인으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 2009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셀런스 어워드(IDEA)
운송, 사무용 기기, 통신, 가정용 전자제품 및 환경 기술 부문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17개 부문의 상 수여. 공식적인 시상식은 IDSA 국제 디자인 연례회의가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이후, 오는 9월 26일 버지니아 델레스에 소재한 IDSA(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에서 열릴 예정.
*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iF디자인상’과 함께 독일과 유럽을 대표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상으로 1955년부터 세계 각국의 저명한 디자인계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전 세계 우수 디자인 제품을 선정, 시상해 오고 있다. 지난 6월 29일 독일 에센(Essen)의 알토 시어터(Aalto Theatre)에서 전 세계에서 출품된 3,231종의 제품 중에서 가장 우수한 디자인 제품들을 선정한 2009 레드닷 어워드 시상식이 진행된바 있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연락처
피알원 미디컴
김지연 AE
6370-80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