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6시그마 경영혁신에 팔 걷었다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5-04-10 13:51
서울--(뉴스와이어)--포스데이타(대표 김광호, www.posdata.co.kr)는 지난 8일 분당 본사 대회의실에서 6시그마 추진을 위한 발대식을 갖고 경영혁신 활동에 본격 착수했다.

2003년부터 DVR과 SM 부문을 대상으로 6시그마를 추진하던 포스데이타는 올해부터 전사차원으로 확대, 2007년까지 도입·확산·체질화 등 6단계로 나눠 6시그마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올 한해 동안 1,2차 웨이브(Wave)를 추진해 모두 108개의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 6시그마 추진을 위한 블랙벨트(BB)·그린벨트(GB) 등 90여명의 핵심 인력을 육성하는 등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포스데이타는 챔피언(임원급) 워크샵을 개최하고 각 사업부별로 과제 선정을 위한 교육과 워크샵을 실시해 경영전략과 연계된 1차 웨이브 과제를 선정했다.

특히 직원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정보 공유를 위한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포스데이타는 연말까지 전체 직원들이 6시그마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그린벨트 과제 이상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도록 할 계획이다. 또 6시그마 선진사례, 교육자료, 진행현황 등을 수록한 ‘6시그마 팩(Pack)’을 내부 시스템에 개설해 운영하는 한편 체계적인 변화관리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포탈시스템’, 과제 등록에서부터 수행, 사후관리를 위한 ‘과제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데이타 김광호 사장은 “포스데이타는 그동안 프로세스혁신(PI)를 추진하면서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디지털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6시그마 수행의 성공적인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6시그마 활동을 통해 경영혁신과 성장전략의 기폭제(Enabler)로 자리잡도록 지속적인 변화관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설명환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