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대전시 주니어 영어교실운영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충남대학교
2009-07-23 11:15
대전--(뉴스와이어)--충남대학교와 대전광역시는 대전지역의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영어에 대한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계층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주니어 영어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갖는다.

충남대와 대전시는 7월 24일(금) 오후 3시, 충남대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송용호 총장과 박성효 시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와 대전시간의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대는 주니어 영어교실 운영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하고, 대전시는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주니어 영어교실은 2009년 9월부터 2010년 2월까지 저소득층자녀 120명을 대상으로,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계층 간 교육 격차 해소 및 나아가 청소년의 글로벌역량 강화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영어교실은 동구 대동, 대덕구 중리동, 법동, 대전사회복지관 4개 장소에서 주 3일간 충남대 언어교육원 강사가 현지 방문수업으로 실시되며, 각 차수 종료 시마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프로그램 개선과 실질적인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돕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대전시와 충남대간의 협력 강화 및 지역대학 사회참여의 모범사례가 되는 것은 물론, 추진결과에 따라 대전시와 충남대에서는 향후 중·고등학생까지 교육대상자의 범위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nu.ac.kr

연락처

충남대학교 홍보팀
배병선
042-821-50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