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원장, 벨기에 다큐 팀과 가상세계 관련 인터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07-23 11:36
서울--(뉴스와이어)--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7월 22일 서울 무교동 진흥원에서 벨기에 독립제작사 ‘비주얼란틱스(Visualantics)’의 방문을 받고, 한국의 인터넷 중독 등 역기능 예방 정책과 관련한 인터뷰를 가졌다.

이 인터뷰는 ‘비주얼란틱스’가 현재 제작중인 다큐멘터리 ‘인사이드 더 메타버스(Inside the Metaverse)’에 포함될 예정이다. ‘인사이드 더 메타버스’는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상호 영향과 그 중요성을 다루고 있는데, ‘디스커버리’나 ‘내셔날 지오그래픽’ 등 다큐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말 유럽과 미주 전역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비주얼란틱스’는 이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현재 유럽, 미국, 아시아 의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데, 김성태 원장은 이날 한국 정부의 선도적인 인터넷 역기능 대응 정책을 설명하고 “한국의 앞선 역기능 대응 경험을 개발도상국에도 전수해 공유와 분배라는 웹 2.0의 정신을 확산함과 동시에 국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정보화기획단 미래전략기획부 홍보파트
차장 이종화
02-2131-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