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09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이백순)은 7월 24일(금)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기흥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전국 임·부서장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의 슬로건은 ‘Strong & Healthy Bank’로 사업의 원칙과 기준을 새롭게 설정하여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건하고 위대한 은행으로 우뚝 서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김춘호 건국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이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 를 주제로 강연하여 참석한 임·부서장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임·부서장들은 CEO의 경영철학 및 경영원칙에 대해 공유하고, 전행 및 사업그룹 단위로 상반기 경영실적에 대한 분석과 하반기 경영전략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 했다.

2009년 하반기 중점 전략으로는 ‘고객창출 기반 강화’, ‘수익구조 개선’, ‘건전성관리 강화’, ‘장기 성장기반 구축’ 등 4가지 항목을 선정하여 핵심역량 강화와 체질개선에 무게를 두었다.

특히, 금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다면평가제도 도입과 미래지향적 전문인력 양성을 내용으로 하는 인사 개선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져 향후 금융권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전략회의에 이어 진행된 ‘2009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는 상반기 영업을 결산,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점과 직원들에 대한 시상과 격려가 이어졌다.

신한은행 이백순 은행장은 “경기침체의 저점을 통과하였다는 컨센서스가 모아지고 있으나 경기전망에 대한 불확실성과 변동성 확대 가능성 때문에 ‘전략적인 리스크 관리’ 및 ‘연체 감축’, ‘유동성 확보’ 및 ‘예대율에 대한 철저한 관리’ 등 보수적인 관점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전략지원부
서명국 부부장
02-2151-33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