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D포트폴리오, 애니메이터를 위한 엑팅 분석과정 등 전문교육과정 강좌 개설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9-07-24 11:21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산업경제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 흥원)는 애니메이션 전문가 교육과정인 ‘3D 포트폴리오 과정(제작반, 일반반)’과 ‘애니메이터를 위한 액팅 분석과정’ 등 2개 강좌를 7월부터 9월에 걸쳐 주 2회에서 3회씩 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각각 개설할 예정이며, 이 강좌에 참가할 유료 수강생 30명(1개 강좌 당 15명)을 7 월 28일까지 홈페이지( http://sba.seoul.kr)를 통해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장소인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지하철 4호선 명동역 하차, 1번 출 구 남산공원방면 7~8분 거리(서울 중구 예장동)에 있다.

이번 ① 3D 포트폴리오 과정 ② 애니메이터를 위한 액팅분석 과정은 전문가들과의 회의 및 교육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현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의 강사진들과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실무에 종 사하는 애니메이션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관련학과 대학생에게 심 화된 전문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3D 포트폴리오 과정”은 일반반과 제작반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우수 한 포트폴리오와 실력 향상의 좋은 기회가 제공된다.

“3D 포트폴리오 과정”은 ‘박쥐’, ‘마더’, ‘놈놈놈’, ‘빼꼼’, ‘애니 매트릭 스’등에 참여한 최고의 전문들이 대거 강사진으로 활약하여 3D애니메 이션의 제작 파이프라인부터 제작의 프로세스 중 프리프로덕션에서 디 지털 후반작업까지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산업의 트렌드를 전달할 예 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실력 업그레이드와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학습지도와 지원을 제공한다.

“애니메이터를 위한 액팅분석 과정”은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전문교 육으로 2007 ‘에딘버러 페스티벌 헤럴드엔젤’과 ‘토탈시어터상’을 수상 한 ‘보이첵’과 ‘휴먼코미디’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재원 <사다리움직 임연구>배우가 담당교수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점프’, ‘브레이크업’ 등의 연출가 백원길 씨와 ‘천년여우 여우비’등의 아트디렉터 조혜승 씨의 특강으로 심도 깊은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액팅 분석과정은 움직임의 기초적인 훈련부터 Jacques Lecoq이 고안한 중립마스크와 원소와 물질을 통한 연기 훈련과정을 통해 애니 메이터가 인물을 구축하는데 있어 접근 분석 방법에 필요한 다각적이 고도 창의적인 시선을 가지도록 유도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게임팀장 문종현
02-3455-8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