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정도영업 통해 1등은행 달성
이 날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한 이종휘 은행장은 상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긴축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통해 고객 증가, 예대비율 개선, NIM 상승 반전, 연체율 하락, BIS비율 상승 등 턴어라운드(Turn around)에 성공했다고 자평하면서 부점장들의 노고를 높이 평가하는 한편,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가 수익성, 건전성, 내실경영 등 상반기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객행복경영과 정도영업을 더욱 강화하여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고히 구축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협력기업 결제자금 대출, 근로자 생계 신용보증대출 등 신상품 출시를 통해 하반기에도 더욱 활발한 중소기업 및 서민금융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회의의 주요 테마는 ‘정도영업’이었다. 고객 행복, 공정 경쟁, 법규 준수 등 정도영업을 위한 ‘우리의 약속’ 낭독으로 회의를 시작하여,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정정당당한 영업을 결의하는 ‘정도영업 다짐 대회’로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이종휘 은행장은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한다, 시장 질서를 지키며 공정하게 경쟁한다, 법규를 준수하며 금융인의 소임을 다 한다”는 내용의 ‘정도영업 메시지’를 직접 발표하였으며, 단기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성장을 위해 고객행복, 정도영업, 자율영업, 인적역량 강화 등 적극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경영목표 달성과 1등 은행 도약에 매진할 것을 주문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전략기획부
부부장 박판수
2002-3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