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전북 무주에서 ‘2009 세계청소년연합야영대회’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은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무주 덕유대 야영장에서 대한민국 청소년의 야영축제인 ‘2009 세계청소년연합야영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환경(Green), 꿈(Dream), 세계(World), 미래(Future)를 다양한 활동과 만남의 축제로 체험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청소년 5,000명이 함께 참여하여 지구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자연속에서 자신을 생각하며 도전과 모험 정신을 기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황우여 총재는 이번 행사가 환경을 사랑하고 세계와 미래를 향해 자신의 꿈을 멋지게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가정으로 돌아가는 시간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야영활동이 될 것을 당부했다.

행사 첫날인 개영식에는 홍보대사인 샤이니의 축하무대가 화려하게 펼쳐져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였으며, 마지막 밤인 24일 축제의 밤에는 애프터스쿨, 김종국, 청림 등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환경사랑에 앞장서는 웅진코웨이, 교보생명, (주)한국야쿠르트 등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알차고 즐거운 행사가 되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김세희 간사
02-842-5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