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정보센터, 부천남중에 만화 벽화 그려

부천--(뉴스와이어)--(재)부천만화정보센터(이하 센터)가 부천남중학교(신영숙 교장, 부천시 송내동)에 만화 벽화 그리기 작업을 완료했다.

부천남중학교 벽화 그리기 작업은 만화도시 부천의 도시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학생들과 지역 주민의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실시한 작업으로 지난 6월 29일 시작하여 7월 6일 완료되었다.

벽화는 2007년 ‘부천만화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동화 작가의 <빨간 자전거>의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작업은 부천만화산업지원센터의 입주 작가인 <노근리 이야기>의 박건웅 작가 외 최정규, 김한조 작가 등 6명의 만화 작가의 작업으로 완성되었다.

벽화는 부천남중학교의 한쪽 벽면 (길이 80m, 폭 120~300m)를 채울 정도의 크기를 자랑하며, 부천시내에서는 보기 드문 대형 만화 벽화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만화벽화 작업은 만화가 부천시의 대표 콘텐츠이자 하나의 문화로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공공기관의 이미지가 강한 학교가 만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부천만화정보센터 임형택 상임이사는 “만화도시로서 부천의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는 만화 벽화 사업이 보다 더 확대되어 ‘문화도시 부천’의 이미지가 고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의 벽화 사업 추진에 센터는 적극적으로 지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comics.net

연락처

부천만화정보센터
안윤선
032-650-05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