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농업기술센터, 최고 품질의 사과 생산을 위한 현장 여름철 컨설팅교육 실시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22일과 23일 이틀간 경주친환경농업교육원에서 사과 탑프루트 생산 시범단지 조성사업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농촌진흥청에서 선정한 죽장 탑프루트 생산단지 회원 과 배우자 및 기계농협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시험장 박무용 박사가 고품질 사과재배 기술교육을 통해 사과의 전정 방법과 적정 착과량, 착색향상 기술을 강의했다.

이어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장영락 과수담당지도사가 탑 프루트 생산을 위한 기초와 탑 프루트단지 회원의 개인별 사과 품질에 대한 비교분석과 최고 품질의 사과생산을 위한 수분관리, 비배관리와 여름철 기상재해에 대비한 과수원 관리요령을 토의했다.

사과시험장 최경희 박사가 소비자에게 잔류 농약 걱정이 없는 안전한 사과를 공급하고 농업인은 농약살포와 노동력을 줄여 생산비를 줄이는 방제법에 대한 기술을 강의했다.

또 BG텍 이경우전무가 일손이 적게들고 경제적인 하계전정에 대해 강의했고 의성, 무주, 정읍등 지역의 하계전정 사례도 듣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야간에는 탑 프루트 회원이 분임별로 모여서 고품질 사과생산을 위한 진지한 토의와 발전방향을 의논하고 자신의 농사를 돌아보며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농업교육원 전종수 원장이 친환경! 친인간! 윤리농업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환경과 양심을 지키는 농업을 위한 특강을 했고, 기계농협에서는 탑 프루트 사과를 별도로 저장하고 공동선별 출하하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맛있는 사과를 보급하여 회원들에게 판매일손을 덜어주고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여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여 회원들의 사기를 높여주었다.

포항 탑프루트 김문활 회장은 “농약살포와 풀베기 등 바쁜 가운데도 1박2일 합숙교육에 최선을 다한 회원들에게 고맙다“며 사과 재배 기술교육을 통해 탑 푸르트회원으로서 긍지를 심어준 교육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054-270-39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