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테크, 제1회 해킹 & 리버스 엔지니어링 대회 개최
이러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은 정상적인 프로그램의 버그 또는 치명적인 문제점들을 찾아내기 위해서 주로 사용을 하지만 악의적인 해커들에게는 해킹공격을 위한 취약점 분석에 주로 사용되어 왔고 대다수 많은 프로그램들이 이러한 방법을 통하여 악의적인 해커들에게 장악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터보테크는 악의적인 해커들이 OS를 비롯한 각종 프로그램들의 취약점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을 이용해 알아낼수 없도록 하기위한 난독화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며 이번 문제출제에 기술일부를 적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회를 준비해 온 권석철 부사장은, “이번 대회가 실력있는 해커들이 진정한 도전을 하는 보안의 축제가 되면 좋겠고 여기에 적용된 난독 기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길 바랍니다.” 라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터보테크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화이트 해커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생각입니다.” 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에 일어난 디도스 사태등 국내외 보안사건이 계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화이트 해커 양성을 국가차원에서라도 반드시 필요한 적절한 시기가 된만큼 이번 해킹 대회는 국내 해커들의 현주소를 알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회 참가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터보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웹사이트: http://www.turbotek.co.kr
연락처
터보테크 김봉주 차장
02-2059-2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