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회 LG 창업회장 기념메달 발행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09-07-27 11:47
서울--(뉴스와이어)--LG 창업자인 연암 구인회 LG 창업회장의 기념메달이 발행된다.

구인회 LG 창업회장이 한국조폐공사의 ‘한국의 인물 100인’에 선정됨에 따라 한국조폐공사는 오는 29일 구인회 LG 창업회장의 기념메달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구자경 LG 명예회장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전용학 한국조폐공사 사장으로부터 구인회 LG 창업회장 기념메달의 석고 모형 액자를 전달받았다.

한국조폐공사 전용학 사장은 이 자리에서 “구인회 LG 창업회장은 한국의 경제발전을 이끈 대표적인 기업인으로서 LG그룹을 창업,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제품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수많은 국내최초 제품을 내놓으며 한국의 화학 및 전자 산업을 개척한 인물” 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구인회 LG 창업회장은 고객과 인재를 중시하는 경영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함으로써 경제인들의 귀감이 되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구인회 LG 창업회장 기념메달은 앞면에 구 창업회장의 인물사진을 형상화했으며, 뒷면에는 기업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여겼던 ‘人和團結 (인화단결)’이 구 창업회장의 친필 휘호로 새겨져 있다.

‘한국의 인물 100인 시리즈 메달’은 한국의 경제·사회·과학·역사·정치·문화 등을 대표하는 인물 100인을 한국조폐공사가 선정, 제작하고 있으며, 메달의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인물별 최대 발매량을 1만장으로 제한하고 있다.

구인회 LG 창업회장의 기념메달은 오는 29일부터 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에서 개당 2만5000원에 살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홍보팀 안영훈
02-3773-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