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GEF(GREEN ENERGY FAMILY) 동참

부산--(뉴스와이어)--부산은행은 27일(월) 본점 5층 회의실에서 차재주 영업지원본부장과 이선업 에너지관리공단 동남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저탄소녹색에너지 문화 구축을 위해 상호 협약(GREEN ENERGY FAMILY:GEF)을 맺었다고 밝혔다.

은행측은 생활속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 전 국민 모두가 함께 하는 그린에너지 생활실천네트워크인 GEF의 주요내용중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이 캠페인은 전력사용량이 많은 7~8월 두달 동안 전년대비 절감한 전력사용량에 일정금액을 적립해 ‘에너지절약의 달’인 11월에 어려운 이웃에 연탄을 구입, 전달한다.

이를 위해 각 지점과 본부 전체가 참여하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며 영업점 간판 2개중 하나를 기존 자정에서 밤 10시까지 2시간정도 줄일 계획이다.

하절기 실내온도도 26도에서 28도 사이에서 운영하며 영업점 내부공사때에는 기존백열등이나 할로겐등을 LED등으로 교체를 검토중이다.

공단측도 기후변화 대응 추진을 위해 에너지 절약자료나 교육.홍보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공단측은 7~8월 두달간 20만 가구의 한 달치 전기사용량 약 오백육십만KWH를 절약, 4억 5천만원을 적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지역문화 홍보부
과장 주업돈 051-636-72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