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2분기 매출 및 이익 사상 최대 달성

뉴스 제공
서울반도체 코스닥 046890
2009-07-27 13:4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 www.acriche.co.kr)는 오늘(27일) 대우증권 컨퍼런스 홀에서 2009년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한다. 서울반도체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0.6% 증가한 1,159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12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03%의 성장을 기록하였다며 앞으로도 수십만 명의 주주들과 임직원들, 그리고 그 가족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에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사상 최대 실적 달성배경에 대해, ▲지난 2월 미국 Cree와 독일의 Osram에 이어 세계 1위 일본 니치아社 와의 크로스 라이선스 협약 체결로 고객사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는 점 ▲ 그동안 미국 Cree사와 일본 TG사로부터 구입하던 소자를 자체 개발한 소자로 월간 수 억개씩 생산확대를 통한 원가경쟁력을 높혀가기 시작한 점 ▲ 조명 및 중대형 백라이트유닛(BLU), 자동차 등 고부가가치 매출비중 확대로 매출 및 이익이 빠르게 증가했다는 점 ▲유럽, 일본, 미국 등 선진 시장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등 신흥시장 매출이 빠르게 상승 중이라는 점을 주요 상승 요인으로 꼽았다.

서울반도체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LED 시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반도체 와 서울옵토디바이스 제조라인을 지속적으로 증설 중이며, 최근 대만 휴가 옵토텍(Huga Optotech)과의 합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전략적, 효율적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2분기에 출시된 신 특허제품 칩 LED (120lm/W, LCW100Z1) 양산을 비롯, 유럽시장을 집중 공략중인 ‘아크리치’ 적용된 고효율 GU10 조명전구 판매 호조 등 끊임없는 제품 개발 및 양산에 주력, 세계적 LED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이며 하반기 매출이 이번 2분기 실적을 넘어 최고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프레인
송보연 과장
02-3210-9688(6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