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홈쇼핑 최초 인도여행상품 론칭
최근 홈쇼핑을 통해 여행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그간 주로 방송했던 동남아, 중국 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홈쇼핑 최초로 인도여행 패키지를 론칭하게 된 것. 실제로 동유럽, 미서부 상품 등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지역의 상품이 연속 히트하면서6~7월 롯데홈쇼핑 해외여행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8월 1일(토) 새벽 0시 50분에 방송하는 ‘내 생에 단 한번 인도여행 패키지(3박5일/ 4박6일)’는 인도여행의 골든 트라이 앵글로 불리우는 인도 북부의 세 도시, 델리, 아그라, 자이푸르를 중심으로 짧은 시간 동안 인도의 유명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알찬 일정으로 구성했다. 유네! 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타지마할, 아그라성, 시크리성 등을 둘러보며 인도 부흥시대의 향취도 느낄 수 있다.
또, 인력거를 타고 길거리를 누비며 인도사람들의 생활상을 더 가깝게 보고 느낄 수 있는 ‘인력거 타고 인도시장 구경’, 갠지스 강 지류인 야무나 강에서의 ‘보트체험’, ‘코끼리 트래킹’ 등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요가의 본고장에서 배워보는 요가 클래스와 다양한 종교에 따라 식생활도 다른 인도인들의 힌두식, 무굴식, 정통 인도식 3대 식사도 맛볼 수 있다.
특히, 이날 방송 선보이는 인도패키지 상품은 전 일정 라마다, 쉐라톤 등 디럭스급 특급호텔에서 숙박하며 방송 중 예약고객 선착순 10명에 한해 자이푸르의 고성에서 숙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일 일정 상품은159만원, 5일 일정상품은 149만원에 판매한다. 8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화, 토요일 출발한다.
롯데홈쇼핑 여행상품담당 유혜실MD(상품기획자)는 “지난해 경기침체와 고환율의 악재로 국내 여행 상품이 인기를 끌었던 반면 올해는 해외 여행상품이 다시 각광 받고 있어 인도 같은 새로운 지역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인도여행 패키지는 인도의 슬로우 문화를 배우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휴가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이국적인 향취와 문화유적을 관람하며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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