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음악캠프에 참여하는 탤런트 정선경씨

2009-07-28 11:25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탤런트 정선경씨가 대전 삼성화재 유성연수원에서 개최되는 ‘2009 장애학생 음악캠프 ’뽀꼬 아 뽀꼬‘에 참여하여 장애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2009 장애학생 음악캠프 ‘뽀꼬 아 뽀꼬’는 제2의 ‘이희아’를 꿈꾸는 음악에 재능이 있는 50명의 장애학생들이 참가하여 음악전공 교수들과 함께 음악적 경험을 넓히고 실기능력을 배양시켜 예비음악가로서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선경씨는 캠프 둘째 날인 30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사회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합창에 함께 참여한다. 음악지도교수와 자원봉사자 등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여 진행될 합창에서 정선경씨는 성악가를 꿈꾸는 시각장애를 가진 청소년과 함께 ‘별’과 ‘요리사 가족’등 두 곡을 연습하고 과정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선경씨는 2005년 3월에 대학에 입학하는 이희아 양에게 전동휠체어를 선물하기도 하는 등 장애학생을 위한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한편 10월에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드라마 ‘마이프렌즈Ⅱ’ 제작에 참여할 예정인 정선경씨는 함께 참여할 동료 연예인들을 섭외하고 있다면서 “뜻 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픈 동료 연예인들의 가교가 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 ‘장애인의 날’에 특별 방송된 “마이 프렌즈Ⅰ”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집계결과 무려 200만명의 중·고등학생이 시청한 것 조사되어 청소년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드라마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업팀
전재영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