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N한국교통방송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여름휴가 교통특별방송 24시간 생방송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이 운영하는 TBN한국교통방송에서 오는 7월 31일(금)부터 8월 2일까지 여름휴가 교통특별방송을 실시한다.
올 여름휴가 교통특별방송에서는 TBN의 전국(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 강원, 전주) 8개 네트워크를 통해 24시간 생방송으로 고속도로와 국도의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휴가지로 향하는 교통요지와 피서지 현장에 중계차와 교통통신원을 배치, 연결하여 실시간 교통정보는 물론, 교통예보제를 강화하여 고속도로 정체시 우회 가능한 도로도 알려준다.
고속도로와 주요 국도, 시내 교통상황이 궁금한 청취자는 TBN한국교통방송이 마련한 ‘길눈이 콜’1588-5779번으로 전화하면 전국의 교통정보를 신속하고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7월 31일(금) 궁내동 톨게이트에서는 도로교통공단 정봉채 이사장을 비롯한 TBN 임·직원과 연예인(서유석, 고영수, 오승룡, 원미연, 김종환, 표영호) 등이 참여하여 휴가 차량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에서는 전국고속도로안내지도 및 하계휴가철 안전운전 요령 등의 전단지와 시원한 생수 및 물티슈 등을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며, 서울을 비롯한 부산, 광주 등 전국 8개 지역의 고속도로 메인 톨게이트에서도 실시된다.
특히 하계 특별방송기간에는 도로교통공단 교통전문가가 출연하여 ‘장거리 안전운전 및 대처요령’ 및 ‘고속도로 뒷좌석 안전띠 착용 중요성’,‘에코드라이빙’ 등 교통안전프로그램을 방송하여 안전한 여름휴가로 안내한다.
아울러 휴가지 상황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와 함께 드라이빙 뮤직, 청취자의 방송 참여 등 휴가길이 지루하지 않도록 다채로운 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TBN과 자동차사(현대, 기아, GM대우, 르노삼성, 쌍용자동차) 공동으로 자동차 무상정비 행사를 마련한다. 휴가객은 각 고속도로 휴게소에 마련된 정비 코너에 들르면 무상으로 정비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팀
전미선
2230-6092
016-282-66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