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마련 운영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3일 재경출향인사 자녀 42명을 대상으로 ‘부모님 고향알기 향토순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향토순례단은 포항의 문화유적과 산업단지를 둘려 봤으며, 개항을 앞두고 있는 영일만항과 대통령 고향마을을 방문하는 등 재경청소년들에게 부모님 고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포항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한 청소년 수련활동과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등도 호응을 얻었으며, 풋살교실 등의 청소년교육프로그램과 또래도우미 한마음캠프, 고인돌 가족사랑캠프, 사랑체험 봉사활동 등도 많은 참여자들이 몰리는 등 청소년과 부모들에게 인기를 모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9월에는 청소년 해병대식 극기훈련과 청소년축제가 10월에는 청소년 풋살대회와 지방자치학교, 11월에는 수능시험이후 어울마당 등 프로그램이 계획중에 있다”며 “포항시는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며 청소년들과 부모님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 구룡포청소년수련원과 청소년수련관에 리모델링을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해 청소년들의 건정한 여가활용 및 잠재력 개발을 위해 다양한 자연체험활동과 공동체의식 함양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여성가족과
054-270-305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