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취업률 강화 위한 모의면접 서비스 시작
총장 및 보직교수, 교수면접위원, 학생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개소식에서 이희연 총장은 “취업을 위해서는 실무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이고 취업 과정의 핵심인 면접에서 자신의 능력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면접 스킬의 향상은 성공적인 입사 기회 증대와 직결된다”고 말했다.
교내 학생회관 2층에 마련된 모의면접센터는 개소식과 동시에 면접대기실, 모의면접실, 면접분석실, 셀프면접실, 상담실, 클리닉구축실 등 6개의 개별실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특히 이 날 시연을 보인 셸프무인자동면접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셸프무인자동면접기는 현재 군산대학교에 설치된 것을 포함해 경기공업대 등 전국에 2대가 설치되어 있다.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및 시설을 성공적으로 정착해온 군산대학교의 취업률은 매년 향상되고 있는데, 2008년에는 리쿠르트사로부터 취업률 우수대학 11개교에 선정되기도 했다.
군산대 경영회계학부 주용천(4학년)은 “갈수록 면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취업현실에서 실전면접의 체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지방대의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다”며“모든 학생이 의무적으로 모의면접센터를 이용하게 해 모의면접 결과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고, 이곳을 멘토와 멘티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