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테슬라 모터스,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 툴 사용
테슬라 모터스 설계팀은 한정된 예산과 일정 속에서도 기술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시뮬링크(Simulink) 및 매트랩(MATLAB)을 사용하여 전체 차량 및 주요 서브시스템을 모델링 했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배터리, 트랜스미션, 브레이크, 전력 전자장치 및 제어 시스템을 포함한 차량의 각 주요 시스템에 대한 모델들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 모델로 통합하여, 프로토타입 차량을 제작하기 전에 전체 차량 성능을 시뮬레이션하고 예측하는 데 이 모델을 사용했다. 시뮬레이션 된 결과와 프로토타입 차량의 주행 시험 결과를 비교하여 전체 시스템 모델을 세부 조정했다. 이러한 접근 방법은 전체 설계 및 테스트 프로세스 시간을 단축하고 테슬라 모터스가 일반 차량 프로그램 비용의 일부분으로 2008 테슬라 로드스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테슬라 모터스의 로드스터 프로그램 매니저이자 CAD/PDM 기술 매니저인 폴 로만지노(Paul Lomangino) 박사는 “기존 자동차 회사의 예산과 비교할 때 본 차량 개발에 책정된 예산은 너무나 적었기 때문에 엔지니어링 자원의 최적화 및 빠르고 안전하며 효율적 에너지의 차량을 만들 수 있는 보다 현명한 설계 결정을 내려야 했다.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가 없었다면 파워트레인과 같은 하나의 단일 구성을 결정하는 데에도 몇 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엄청난 비용이 필요했을 것이다.” 며 “우리는 매스웍스의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매스웍스의 자동차 산업 마케팅 매니저인 존 프리드만(Jon Friedman)은 “테슬라 로드스터는 설계 프로세스에서 시뮬레이션과 유효성 검증 사이의 중요한 연결 고리를 보여주고 있다. 테슬라 모터스가 매우 한정된 예산과 일정 속에서 업계 최초의 2008 로드스터를 개발하는 데 있어 매스웍스의 제품이 일조했다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전지은 과장
02-6006-5142
홍보대행사 Text 100
박진주 대리
02-2084-9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