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보호 사회안전망 구축위해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와 협약 체결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안순일)과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협회장 윤판석)가 29일 광주시교육청 상황실에서 교육청과 태권도협회 임원진이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이어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에서 ‘학생안전교외생활지도위원’ 위촉식 및 학생보호 활동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 협약을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산하 324 태권도장을 학생안전을 위한 긴급 보호처(긴급 지원시설)로 활용하고 태권도 관장을 학생안전교외생활지도 위원으로 위촉하여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공동으로 학생안전 보호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학생안전교외생활지도위원’으로 위촉된 324명의 태권도협회 산하 태권도장 관장들을 대상으로 생활지도위원으로서 역할과 학교폭력법 및 학교폭력 대처 지도 방법에 관한 자세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활동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학교 밖에서 폭력을 당하거나 위험에 처한 학생들은 태권도장으로 긴급 대피할 수 있으며, 태권도장 관장들은 등하교 시간 및 취약 시간에 학교 주변이나 우범지역 순찰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안순일 교육감은 “학생보호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와의 상호협력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생보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있어서 큰 의미가 있는 일이며, 폭력없는 안전한 교육도시 광주조성을 위해서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판석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장은 “광주광역시교육청과의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일선 체육관들은 학교폭력 사전예방에 그치지 않고 학교폭력 발생 시 위기학생에 대한 신속한 대피장소 제공 등을 통해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학교폭력 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바 있으며 앞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교외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태권도장(관장)에는 광주광역시교육청지정‘학생안전 긴급지원시설’임을 알리는 엠블렘 및 차량용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이를 통해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gen.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학진흥과
인성교육팀 /장학사 박주정
062-380-4325~9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교육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