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지하철 1~4호선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뉴스 제공
LG CNS
2009-07-30 10:2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서비스 회사인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신재철)가 지하철 1~4호선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8월 1일부터 본격 가동에 나선다.

LG CNS가 구축한 서울메트로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은 인사, 재무, 경영관리 등 지하철 1~4호선의 전체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지난해 5월부터 14개월에 걸쳐 총 11개 영역의 전 업무 분야를 새롭게 통합해 구축되었다.

서울메트로 ERP시스템의 가동으로 인사, 재무, 안전환경, 승무관리 등 경영 자원 전반을 유기적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게 되어 비용절감 등의 경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유지보수, 시설관리 등 과학적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지하철 안전운행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 수송 정보 등 역 단위의 수요 예측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 중심의 과학적 마케팅 체계가 마련되어 운행시간 조정, 역내 상권 정보 등 승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LG CNS는 이번 서울메트로 ERP시스템 구축으로 도시철도사업의 업무혁신 기준을 제시하고, 이 분야에서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다.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문 하영목 상무는 “이번에 구축한 서울메트로 ERP시스템은 서울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 1~4호선의 모든 업무 전반을 시스템화한 세계적 수준의 시스템”이라고 말하고, “서울메트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울 및 지방 도시철도는 물론 해외 도시철도 ERP사업에 서울메트로의 모델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현재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134.9Km 구간 117개 역에서 하루 390만명을 수송하는 ‘시민의 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