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희망편지쓰기대회 시상식 개최
‘지구촌 희망편지쓰기대회’는 지난 3월부터 전국 2,037개교의 초, 중, 고등학교 1,771,37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나눔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이 모금 활동과 함께 지구촌 어려운 이웃에게 편지를 쓰면서 지구촌의 빈곤을 이해하고 나눔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것. 롯데홈쇼핑과 굿네이버스는 희망편지쓰기 외에도 나눔 영상시청, 나눔 실천활동, 온라인교육 등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증진을 위한 나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번 시상식은 지구촌 희망편지쓰기대회 경과보고, 시상식, 우수작 낭독, 해외아동의 답장 소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본선 심사로 선발된 학생 15명과 교사 9명에게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상, 굿네이버스회장상, 우정사업본부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굿네이버스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콘서트 달인팀(개그맨 김병만, 류담, 노우진)이 참여해 해외아동의 답장을 소개하면서 나눔의 소중함을 설명할 계획이다.
‘지구촌 희망편지쓰기대회’ 수상작은 7월 31일(금)~8월 4일(화)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필라코리아 2009 제 24회 아시아국제우표전시회’에서 전시된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선발된 우수 학생 6명과 지도교사 1명은 개그콘서트 달인팀과 함께 오는 9월 3일(목)~6일(일), 캄보디아 굿네이버스 사업장을 방문해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봉사활동 외에도 우리 전통 문화를 소개하고 체육대회, 미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되며 롯데홈쇼핑은 항공료와 체류비 전액을 후원한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우리 학생들이 편지쓰기를 통해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마음을 언어로 직접 표현해보면서 글로벌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해외봉사를 통해 나눔의 즐거움까지 체득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