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VDC‘임베디드 리눅스 분야 선도 업체’에 선정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8-03 15:21
서울--(뉴스와이어)--인텔의 자회사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kr)는 자사가 VDC 리서치 그룹에 의해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 선도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최근 발표된 VDC의 <2009 Linux in the Embedded Systems Market> 보고서에 따르면, 윈드리버는 2008년 전체 시장의 3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위 업체보다 7% 포인트 더 높은 수치다. 윈드리버는 VxWorks라는 독자적인 상용 운영체계로 OS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리눅스 비즈니스는 2004년 부터 시작하였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지난 4년간 윈드리버는 리눅스 비즈니스를 시장 선도적인 글로벌 운영체계로 정립시켰다”면서 “이러한 성공은 고객 피드백에 대한 지속적인 수용, 엄격한 제품 테스트, 선도적인 오픈 소스 재단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그리고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지원 체계 등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다. 고객들은 윈드리버가 제공하는 오픈소스 운영체계를 통해 개발의 유연성과 비용절감이 가능하며 동시에 상용수준의 안정적인 기술지원도 꾸준히 제공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확장성과 이식성, 그리고 애플리케이션과 툴에 대한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겸비한 리눅스는 임베디드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운영체계 중 하나로서 명성을 굳히고 있다. VDC의 2008 임베디드 엔지니어링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엔지니어의 18%가 현재 개발중인 프로젝트에 리눅스를 타깃 운영체계로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하였다. 이는 공공분야는 물론 상용 분야의 운영체계에서도 리눅스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리눅스의 투명한 비즈니스 모델은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개발자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자동차와 모바일에서부터 네트워킹, 항공우주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VDC 리서치그룹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툴 프랙티스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디렉터인 스티븐 발라코는 “리눅스는 임베디드 시장에서 신뢰성이 충분히 검증되었으며 많은 경우에 다른 상용 운영체계를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전하면서 “리눅스는 앞으로도 더욱 정교한 임베디드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고 하는 개발자들에게 꼭 필요한 토대를 제공할 것이며, 윈드리버와 같이 업계를 대표하는 벤더들이 시장에서 성공함에 따라 리눅스는 더욱 다양하고 특수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초 발표된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완벽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과 함께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상용 수준의 리눅스 배포판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에 필요한 기술지원과 서비스, 5년간의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포괄적인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리눅스는 ARM, MIPS, PowerPC, x86 같은 선도적인 CPU에 최적화된 광범위한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50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제공되며,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캐리어 그레이드 리눅스 4.0을 준수한다. 또 확장된 실시간 및 네트워킹 성능, 가상화와 멀티코어 오프로드 등 정교한 멀티코어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VDC의 <2009 Linux in the Embedded Systems Market> 보고서는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전 세계 리눅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매출 중 휴대전화 시장과 자동차 시장이 가장 빠른 연평균성장률(CAGR)을 보이며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윈드리버 리눅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linux/를 참고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김태용 부장
02-6001-7480
011-237-3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