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이공계 대학생에 장학금 225백만원 전달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09-08-04 09:27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이하 ‘기보’)은 8월 4일 부산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지역 이공계 대학생 45명에게 장학금 225백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부산지역 9개 대학에서 선발된 장학생을 비롯하여 기보 진병화 이사장, 부산대학교 김인세 총장, 신라대학교 김대래 부총장 및 부산소재 각 대학교 교무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 225백만원은 공기업 간부직원으로서 경제위기 극복과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기 위해 기보의 부실점장 이상 직원들의 자율적인 임금반납을 통해 마련되었다.

기보는 장학금을 전달하기 위해 금년 5월 세부계획을 마련하여 부산소재 각 대학 학생처에 추천을 의뢰하여 부산대학교를 비롯한 9개 대학에서 총45명을 선발하였다. 선발된 학생은 자연계열과 공학계열 우수학생으로 실직가정, 결손가정 등 사회적 약자계층과 차상위계층의 자녀들이다. 지원 금액은 등록금 한도 내에서 한 학기에 250만원씩 2학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관계자는 과학기술분야의 국가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정부정책과 기보의 설립목적에 맞추어 이공계 대학생을 선발하였으며, 재원이 한정되어 있어 부득이 본점 소재지인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선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진병화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 수여로 어려운 학생들이 꿈을 계속해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면서, “젊은이들이 좋은 일자리를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우수 기술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기업을 육성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매월 직원들의 급여 중 오천원 미만의 우수리 돈을 모아 독거노인 돕기와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매월 정례적으로 실시하는 외에 공익시설 기부, 명절과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홍보실
팀장 이승재
051.460.2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