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硏 이형삼 수석연구원 대통령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싱가포르에서 지난 1일이 한국웅변인협회와 국립국어원이 공동 개최한 제14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가 개최되었다. 글로벌 스피치 문화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대표스피치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수석연구원 이형삼(사진)씨가 ‘명품 한국어’라는 제목의 스피치를 해 대회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그는 “한글은 자음과 모음의 간단한 조합만으로 영어보다 쉽고 빠르게 통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국이 IT 강국으로 되는 원동력이 됐다”면서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최고 히트 상품인 한글을 지구촌에 보급하자고 강력히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자기 나라의 고유 문자로는 휴대전화나 컴퓨터 자판에 변환이 느려 알파벳을 응용하는 중국이나 일본, 프랑스에 비해 한글은 간단해 한국이 IT 강국으로 도약하는 기반이 됐다고 이 연구원은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100년 내 인류 언어 90%는 새로운 통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소멸할 것이고, 세계는 11개의 지배적 언어로 종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면서 “한글은 11개의 지배적 언어가 될 수 있으니 이를 세계에 수출하면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힘주어 주장을 했다.

이 연구원은 “한국어를 세계에 보급하는 데 자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자 이번 대회에 참여했다”면서 “우리말과 글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세계에 널리 알려지는 게 큰 보람”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명인 이창호 대표는 “이 수석연구원은 개인의 역량을 표출하는 생애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는 풍부한 경험과 창의력을 배양하여 미래사회의 영향력을 키워 힘써온 결과가 이렇게 좋게 나타나게 돼 감사할 따름입니다.” 밝혔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1544-9156
010-4439-00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