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쇼핑하우, 고객 참여형 가격비교서비스로 진화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최저가 상품 검색에 대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한편 고객 참여 기능 강화로 쇼핑 정보의 신뢰성을 한층 더 높이고자 ‘쇼핑하우(shopping.daum.net)’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다음의 쇼핑검색서비스인 ‘쇼핑하우’는 인터넷 쇼핑의 대표 경쟁력으로 꼽히는 가격비교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출시일로부터 최대 6개월 동안의 기간별 가격 변동 추이는 물론 ▲ 동일상품군/동일브랜드/최근 본 상품의 가격 추이 비교 ▲동일카테고리 內 인기상품 30위 상품들과 최저가 비교 ▲유사한 사양을 가진 상품 가격대별 분포도 제공 등이 가능하다.

특히 다음은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현재 가격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가격비교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타 가격비교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쇼핑하우 사용자들은 해당 상품의 최저가에 대해 적합성을 판단해 투표 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는 ‘GOOD(좋아요) / SOSO(기다려요)’ 결과를 통해 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해당 투표 결과를 통해 최근 2개월 동안의 최저가 중 구매하기 적당한 최저 가격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투표는 신뢰성을 위해 동일 상품에 대해 아이디(ID)당 1일 1회로 제한된다.

이 밖에도 다음은 최저가 쇼핑몰 정보, 베스트 쇼핑 UCC 코너 등 사용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콘텐츠를 상단으로 배치해 섹션 집중도를 높이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보다 편리하게 개선했다.

다음 김민철 쇼핑총괄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상품 가격에 대한 고객 참여를 극대화함으로써 가격비교 서비스의 전문성 향상과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했다.”며 “하반기에도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갖추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하반기 중 다음로그인 하나로 타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을 가능하도록 한 ‘쇼핑원’ 서비스의 제휴를 본격적으로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르면 3분기 중 패션소호몰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을 새롭게 론칭해 사용자별 쇼핑 습관을 최우선으로 한 전문쇼핑플랫폼으로의 경쟁력을 확고히 다진다는 전략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박현정
02-6718-0179

홍보대행사 IPR
남향미 차장
02-310-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