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듀얼 백색 LED 플래시 드라이버 출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8-05 10:0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신호 처리 반도체 전문 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오늘 새로운 듀얼 백색 LED 플래시 드라이버(제품명: ADP1655)를 발표했다. ADP1655는 배터리로 작동하는 디지털 카메라에 극히 제한된 전류만으로도 200루멘(Lumen) 이상의 플래시 밝기와 더 나은 화질을 제공한다. 인덕터(inductor) 기반의 ADP1655 플래시 드라이버는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PDA 및 카메라가 장착된 휴대 기기에서 안정적인 고해상도 카메라의 동작을 보장하여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ADP1655 고유의 트랜스미트 마스킹 기능은 LED 플래시에 높은 전류를 흘려 카메라 플래시를 구동 시키면서 동시에 휴대폰 내의 RF송수신기를 구동 시킬 수 있어서, 기지국으로부터 수신되는 신호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ADP1655는 2 MHz 동기식 부스트 컨버터, 프로그램이 가능한 500 mA 전류소스 및 I²C 인터페이스를 내장하고 있어, 타이머와 전류를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시스템 동작 및 안전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5%의 플래시-전류 정확도로 ADP1655는 휴대폰 셧다운(shut down) 임계치 수준 가까이 LED 구동 전류를 증가시킬 수 있어서 카메라 플래시 밝기를 향상 시킬 수 있다.

새로운 드라이버 ADP1655는 하이사이드(high-side) 전류 소스를 부가적으로 포함하고 있어, 플래시 LED 스트링(string)을 카메라의 접지판 (ground plane)과 연결해, LED를 IC에 라우팅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설계자들은 인쇄회로기판 라우팅을 간소화함으로써 회로 선 길이 및 열발산을 줄 일 수 있고 카메라를 보다 컴팩트한 레이아웃에서 설계할 수 있다. ADP1655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P1655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황선화 차장
02.2155.4232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