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신성장 동력 산업을 타겟한 NI LabVIEW 2009 출시

2009-08-05 18:35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웹사이트 ni.com/korea)는 컨트롤, 테스트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LabVIEW 2009를 출시했다. LabVIEW 2009는 새로운 버추얼 기술(virtualization technology)을 이용하여 병렬 하드웨어 아키텍처의 개발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간단히 해결한다. 이 기술은 멀티코어 시스템을 활용하며 향상된 FPGA 디자인을 제공하는 새로운 컴파일러와 다양한 IP를 제공한다. 또한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능형 분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WLAN, WiMAX, GPS 시스템 등 다양한 무선 표준을 테스트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LabVIEW 2009는 수학 알고리즘 디자인과 리얼타임 하드웨어에 배포 작업이 간단하여 편리한 리얼타임 연산이 가능하다.

“현재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엔지니어들은 보다 적은 예산과 시간을 투입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할 것을 강요 받고 있습니다. 인프라 투자, 환경 모니터링, 의료 연구, 디바이스 디자인과 테스트가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떠오르면서, NI는 LabVIEW 2009에 멀티코어, FPGA 디자인, 무선 플랫폼, 리얼타임 연산과 같은 기술을 적용시켜, 이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라고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Dr. James Truchard는 언급했다.

병렬 시스템 디자인 개선

버추얼 기술은 동일한 멀티코어 하드웨어에서 여러 운영체제의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새로운 NI Real-Time Hypervisor 소프트웨어는 LabVIEW Real-Time Module을 범용 OS 기능과 통합하여 전체 시스템 비용과 용량을 줄였다. 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동일한 컨트롤러에서 Windows XP와 LabVIEW Real-Time을 모두 실행할 수 있다. 두 OS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프로세서의 코어를 분리하여 OS를 설치하는 것으로 시스템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Real-Time Hypervisor는 듀얼 및 쿼드 코어 NI PXI 컨트롤러 및 NI Industrial Controller와 함께 연동한다.

LabVIEW 2009의 기술이 병렬 시스템 디자인에 새로운 방식도 제공하지만, 기존의 멀티코어 프로그래밍 및 FPGA 기술도 향상시켰다. 새로운 병렬 for 루프 구조는 프로세서의 코어마다 루프 반복을 자동으로 할당하여 프로세스의 실행 속도를 증가시킨다. 또한 LabVIEW FPGA 모듈은 초기에 컴파일 피드백과 중요 경로 하이라이팅을 제공하여 FPGA 리소스 사용률을 초기에 판단하고 타이밍을 효율적으로 디버깅함으로써 보다 더 간단한 FPGA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새로운 FPGA IP는 뛰어난 처리량과 신호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지능형 무선 센서 네트워크 생성

무선 센서 네트워크 (WSN)는 방대한 하드웨어의 분산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WSN을 이용하면 열대 우림과 강에서부터 빌딩과 교량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의 어플리케이션 영역에 적용할 수 있다. LabVIEW는 편리한 드래그 앤 드롭 프로그래밍 환경으로 WSN 플랫폼을 구성하여 분석 수행뿐 아니라 측정 데이터를 추출하고 표현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LabVIEW Wireless Sensor Network Module Pioneer를 사용하면, 개별 WSN 측정 노드의 배터리 수명 연장과 수집 성능을 향상시키며 사용자 정의 센서 인터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다.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와 표준 테스트

LabVIEW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정의 계측을 사용하여 테스트 플랫폼을 구현하면, 특정 프로토콜만 테스트할 수 있는 박스형 계측기에 비해, 다양한 변조 방식이나 프로토콜 표준에 대해서 테스트 할 수 있다. LabVIEW용 NI WSN Measurement Suite은 IEEE 802.11 a/b/g 표준을 준수하며 기존 박스형 계측기보다 다섯 배가 빠르게 측정을 수행한다. WLAN Measurement Suite뿐 아니라 LabVIEW용 WiMAX, GPS, MIMO 솔루션은 NI 모듈형 계측기를 이용하여 보다 많은 무선 표준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리얼타임 수학 배포

LabVIEW는 로우 레벨인, 점 대 점 신호 처리부터 하이 레벨인 구성 기반 구현에 이르는 1,000개가 넘는 수학 라이브러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이 모든 함수는 리얼타임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손쉽게 배포할 수 있다. LabVIEW MathScript RT Module을 사용하면 텍스트 기반 수학 툴을 사용하는 사용자도 정확한 타이밍을 지원하는 운영체제에서 수학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배포하는 리얼타임 수학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인터랙티브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실제 I/O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m file 통합 기능을 제공하며, 신속한 시스템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리얼타임 하드웨어로의 배포 기능을 지원한다. LabVIEW 2009는 수학 알고리즘을 리얼타임 임베디드 하드웨어에 배포하는 과정을 단순화하여 의료기기 개발자, 시스템 개발업체, 자동화 시스템 개발자들이 제품의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NI는 올해부터 LabVIEW를 매년 출시하도록 계획하여, 이번에 출시한 버전처럼 해당 년도를 버전 이름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새로운 버전에는 항상 안정성 향상과 새로운 기능의 추가가 이루어지므로 앞으로 보다 향상된 LabVIEW를 만나게 되실 수 있을 것이다.

LabVIEW 2009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ni.com/korea/labview2009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평가판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abVIEW SSP고객은 LabVIEW 2009 다운로드 메일이나 www.ni.com/src의 NI Service Resource Center에서 새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업체 VLA (Volume License Agreement) 이면 VLA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특정 설치 방법을 문의할 수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