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시티, 송도에 ‘세계국수문화체험전’ 오픈

뉴스 제공
CJ그룹
2009-08-06 08:43
서울--(뉴스와이어)--인류가 사랑하는 대표 음식인 국수의 유래와 교역을 통한 문명간의 이동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직접 맛볼 수 있는 ‘세계 국수 문화 체험전’이 이번 달 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린다.

이번 체험전은 CJ엔시티(대표 이정훈)가 세계도시축전 기간 동안 ‘워킹 온 더 누들로드(Walking on the Noodle Road)’라는 부제로 마련했다. 현재와 미래의 도시를 보여주는 송도 ‘투모로우 시티(Tomorrow City)’ 지하1층에 동양과 서양의 누들 역사를 테마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누들로드>는 국수의 기원과 세계 각국의 다양한 국수 요리를 소개한 KBS 1TV의 다큐멘터리 제목이다.

‘워킹 온 더 누들로드’는 아시아, 유럽, 중동의 10여개국 국수 문화를 통한 문명의 교류사를 그대로 재현한 사진과 영상물, 전시물 등으로 꾸며졌으며, 각 나라의 독특한 국수 요리를 체험하면서 맛볼 수 있는 새로운 컨셉트의 전시체험형 푸드코트다.

방학을 맞이해 중국의 국수 기예단 공연, 점핑 클레이를 통한 누들 만들기 체험, 누들로드 사진 전시회 등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나들이 명소가 될 전망이다.

또한, 국내에 한 번도 소개되지 않은 인류 최초의 누들, 교황이 먹던 누들 등 독특한 국수 요리는 많은 미식가들을 유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KBS <누들로드>에서 소개된 다양한 누들 메뉴를 활용해 한국과 중국, 태국, 베트남, 이탈리아 등 전세계 80여 가지가 넘는 누들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일에는 아시아 음식의 세계적 거장이자 <누들로드>의 프리젠터(진행자)로 활약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 셰프 켄 홈(Ken hom)이 N서울타워를 방문해 팬 사인회와 중국의 국수 기예단 행사를 가졌다.

서울 남산의 N서울타워와 인천공항 푸드코트를 운영하고 있는 CJ엔시티의 이정훈 대표는 “ ‘워킹 온 더 누들로드’는 ‘전시와 체험을 통해서 즐기는 요리’라는 컨셉트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J엔시티는 문화의 교류와 소통을 목적으로 복합상업 문화 공간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CJ그룹 홍보실
과장 황재현
02-726-81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