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대한민국 사진대전 대상 수상자 황정석씨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국제디자인 프라자에서 전시되며, 지방은 인천, 부산 등 10대 도시에서 6월 25일부터 11월까지 순회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심사는 오전 10시부터 심사위원장 최민식(崔敏植77)을 비롯한 9명의 심사위원이 심사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17시간의 한국사진대전 심사이래 최장시간 기록을 남겼다.
황정석 대상수상자는 “수상작 ‘평화’는 4번의 인도여행 끝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조용하고 평범하고 평화스러운 분위기를 나타내고 흐트러지지 않는 구도를 유지하여 안정된 화면구성을 했던 것이 심사 위원님들께 좋은 점수를 얻은 것 같습니다.”수상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최민식(崔敏植77)씨는“비연출 사진이 없었다는 것은 특기할 만하여 앞으로 생명력 있는 인간의 삶의 진실된 창작 작품이 많이 출품되길 바란다. 무엇보다도 사진가의 삶의 체험인 작가정신 즉, 사상에 표현되는 사진예술에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사진대전은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고 후지필름이 협찬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는 약 1만5천여명의 전국회원들의 조직으로 구성된 사진예술인단체이다. 사진공모전 사진강의 사진교육 사진인 양성 등 대한민국 사진 예술인들의 육성과 사진 창작능력을 키워주는 활동을 한다.
웹사이트: http://www.pas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