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EEE 규정을 준수하는 업계 최초의 기가비트 PHY 출시
이 PHY는 오늘날의 100Mb/s 네트워크에 비해서 미래의 광대역 통신을 위한 차세대 표준으로서 1Gb/s의 쓰루풋으로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8GB의 플래시 카드의 컨텐츠를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 드라이브로 복사하는데 현행 고속 이더넷 통신으로는 20분 이상 걸리지만 기가비트 이더넷을 이용하면 2분이 걸리지 않는다.
인피니언, 에너지 효율 및 친환경 IT에 집중
XWAY PHY11G는 조만간 예정된 IEEE 802.3az 표준을 기반으로 한 Energy Efficient Ethernet (EEE)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최초의 IC이다. 인피니언의 PHY는 이더넷 링크를 통해 데이터 트래픽이 전송되지 않는 비활성 상태 동안 에너지 사용을 500mW에서 50mW로 90퍼센트까지 감소시킨다.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기가비트 PHY IC들은 이러한 저전력 모드를 제공하지 않는다. 풀 부하로 작동할 때, 인피니언의 솔루션은 기존의 솔루션 대비 에너지 소비를 최소 25퍼센트 감소시켜 총 400mW 미만의 전기를 소비한다.
여러 시장 조사에 따르면 통상적인 가정에서 홈 네트워크를 24시간 지속적으로 가동시키고 있으나 실제 사용하는 것은 1퍼센트 미만인 것으로 나타난다. EEE를 구현하면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을 때 이들 장비는 저전력 모드로 전환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유선 통신 사업 본부장인 크리스챤 울프 (Christian Wolff)는 “EEE를 지원하는 것은 XWAY PHY11G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이 기능에 의해서 홈 네트워크 장비 구매자들에게 실제 에너지 절약의 가치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서 만약 오늘날 홈 네트워크에 사용된 1억5천만 개의 PHY를 인피니언의 솔루션으로 교체한다면 연간 500 GWh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화석 연료 발전소의 연간 발전 용량에 해당되는 것이다. XWAY PHY11G 제품군으로 우리는 고객들에게 새로이 부상하는 기가비트 홈 네트워킹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유선 통신 부문의 광대역 통신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기가비트 PHY 제품군 뿐 아니라 아날로그, 디지털, 혼성신호 IC 및 포괄적인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므로 이를 이용해서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광대역 액세스부터 고객 댁내 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고품질 고속 데이터 및 원격통신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XWAY PHY11G 제품군의 기술적 특징
인피니언의 XWAY PHY11G 제품군은 10base-T, 10base-Te, 100base-TX, 1000base-T 및 IEEE 표준의 성능 요구를 초과하는 1000base-X에서 반이중 및 전이중 모드를 지원하는 단일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GbE) PHY IC들을 제공한다. 이 PHY는 65nm 프로세스 기술로 제조되며 2개의 소형 패키지로 제공된다. VQFN-48 및 LQFP-64 패키지는 각각 7mm x 7mm 및 12mm x 12mm에 불과한 크기로 새로운 풋프린트 표준을 세우고 있다. 이 디바이스는 내장된 DC/DC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이용해서 2.5V에서 3.3V에 이르는 단일 전원으로 작동하므로 외부 소자 비용을 최소화한다.
인피니언은 또한 동일한 EEE 기능의 듀얼 포트 Fast Ethernet PHY로서 XWAY PHY22F를 제공한다.
공급 일정
XWAY PHY11G 및 XWAY PHY22F의 샘플은 2009년 4분기에 공급 예정이며, 양산은 2010년 1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이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4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060명의 직원들과 함께 150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차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