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지방조직과 면역세포에 대한 세미나 개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이무하 원장)은 2009년 8월 11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미국 Regeneron Pharmaceuticals의 강기화 박사를 초청하여 지방조직과 면역세포에 대한(“Metabolic Crosstalk between immune and adipose tissue”)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 에서는 비만, 당뇨와 같은 대사성 증후군에서 나타나는 염증반응의 기전구명 및 개선을 위한 분자생물학적 접근 방안이 소개되었다. 특히 지방조직은 체내의 대사적 항상성 유지와 인슐린 감수성 및 염증반응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중심 역할을 하는데 이는 지방세포가 면역세포를 포함한 다른 세포, 조직들과 상호 신호조절을 통하여 이루어진다며 최근 연구내용을 심도 있게 소개하였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