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더치쉘, 다임러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 글로벌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쉘석유 코스피 002960
2009-08-12 10:02
서울--(뉴스와이어)--향후 출시되는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신차 출고 시 주입되는 첫 엔진 오일로 ‘쉘 리무라 디젤 엔진오일’을 사용한다는 스티커를 부착하여 쉘 엔진오일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로열더치쉘(CEO: Peter Voser)은 지난 7월 24일, 세계 최대 트럭 제조사인 다임러(CEO: Dieter Zetsche)와 이달 8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총 2년 반 동안 글로벌 마케팅 활동의 협업을 강화하는 새로운 공동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로열더치쉘과 다임러가 올해로10년째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 기술 및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이어온 데 따른 것으로, 양사의 활발한 마케팅 업무 협력을 통해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독일의 메르세데스 벤츠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트럭에 쉘 리무라 스티커가 부착되고, 다임러 고객들을 위한 매거진에는 쉘 광고가 지속적으로 게재 되며, 신제품 출시 및 고객 행사 등 각종 프로모션 시 후원 활동을 공동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로열더치쉘의 한국 법인인 ‘한국쉘석유주식회사(대표이사: 하종환)’는 국내에 출고 되는 벤츠 트럭에 쉘 리무라 디젤 엔진오일을 제공하고, 다임러의 한국 법인인 ‘다임러 오토모티브 한국(대표이사: 하랄트 베렌트)’와 함께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쉘석유주식회사

1960년에 설립된 한국쉘은 세계적인 에너지회사인 로열더치쉘의 계열회사로 자동차와 선박 및 산업용 등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윤활유 등을 생산해 판매, 수출하고 있다. 2002년과 2003년 2년 연속으로 경실련이 선정하는 ‘경제정의기업상’을 받기도 했다.

한국쉘석유 개요
1960년에 설립돼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쉘석유주식회사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쉘(Shell PLC)의 계열 회사로서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윤활유와 그리스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ell.co.kr

연락처

한국쉘석유주식회사
김은영 계장
02-3149-5498

KPR
전모란 대리
02-3406-2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