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드, ‘보이스 퀸’ 114 상담원 선발대회
이번에 선발된 3명의 보이스 퀸은 코이드 부산본부 이순임(42), 전남본부 진창희(28), 전북본부 강효선 상담원(26)이다. 보이스 퀸은 114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에 대한 감성 응대태도, 밝기/미소/발음 등의 음성연출, 공감/맞장구/표준 멘트 등의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기준으로 선발되었다.
보이스 퀸 선발대회는 지난 7월부터 8월 3일까지 지역별 우수 상담원을 추천 받고, 각 본부의 상담품질관리자들의 평가를 통해 최고 점수를 받은 상담원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선발 평가 체크리스트로는 ‘고객의 말을 놓치지 않고 경청하였는가?’, ‘정감 있고 편안한 음성으로 진행하였는가?’, ‘고객의 문의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였는가?’ 등 10여 개의 항목이 적용되었다.
이번 보이스 퀸 선발대회를 기획한 114 안내사업부 박진희 부장은 “단 10여 초안에 이루어지는 114 상담이지만, 상담원의 목소리 톤이나 작은 태도가 고객에게 기쁨을 줄 수도 있고, 본의 아니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다. 진심이 담긴 상담만이 고객에게 진정한 만족을 줄 수 있다. 이것이 보이스 퀸 선발대회의 취지이다.” 고 말했다.
보이스 퀸 선발대회는 앞으로도 매월 실시할 예정이며, 선발된 상담원들의 응대 사례는 음성 파일로 제작되어 상담원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웹사이트: http://www.ktcs.co.kr
연락처
코이드 홍보문화팀
정현주 과장
042-604-5225
이 보도자료는 케이티씨에스(ktc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11월 22일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