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드, ‘보이스 퀸’ 114 상담원 선발대회

뉴스 제공
케이티씨에스(ktcs) 코스피 058850
2009-08-12 10:31
대전--(뉴스와이어)--114 생활정보기업 코이드(한국인포데이타, www.koid.co.kr, 대표: 노희창)가 보이스 퀸(Voice Queen) 선발대회를 통해 우수 상담원 3명을 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3명의 보이스 퀸은 코이드 부산본부 이순임(42), 전남본부 진창희(28), 전북본부 강효선 상담원(26)이다. 보이스 퀸은 114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에 대한 감성 응대태도, 밝기/미소/발음 등의 음성연출, 공감/맞장구/표준 멘트 등의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기준으로 선발되었다.

보이스 퀸 선발대회는 지난 7월부터 8월 3일까지 지역별 우수 상담원을 추천 받고, 각 본부의 상담품질관리자들의 평가를 통해 최고 점수를 받은 상담원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선발 평가 체크리스트로는 ‘고객의 말을 놓치지 않고 경청하였는가?’, ‘정감 있고 편안한 음성으로 진행하였는가?’, ‘고객의 문의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였는가?’ 등 10여 개의 항목이 적용되었다.

이번 보이스 퀸 선발대회를 기획한 114 안내사업부 박진희 부장은 “단 10여 초안에 이루어지는 114 상담이지만, 상담원의 목소리 톤이나 작은 태도가 고객에게 기쁨을 줄 수도 있고, 본의 아니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다. 진심이 담긴 상담만이 고객에게 진정한 만족을 줄 수 있다. 이것이 보이스 퀸 선발대회의 취지이다.” 고 말했다.

보이스 퀸 선발대회는 앞으로도 매월 실시할 예정이며, 선발된 상담원들의 응대 사례는 음성 파일로 제작되어 상담원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웹사이트: http://www.ktcs.co.kr

연락처

코이드 홍보문화팀
정현주 과장
042-604-52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