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업계 최소형 4 채널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8-13 09:4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신호 처리 반도체 전문 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오늘 업계에서 가장 작은 4채널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를 발표했다. 5 mm × 6 mm QSOP(1/4 크기의 소형 패키지)와 같은 소형 패키지의 ADI의 ADuM744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는 4채널에 대한 데이터 및 전력을 절연하면서 20%의 비용절감은 물론 보드 공간을 최대 70% 줄일 수 있다. ADuM744x는 최대1-kv rms 절연 정격을 필요로 하거나, 절연 요구사항에 비해 크기가 더욱 중요한 비용 민감형 설계에 특히 효과적이다. 특히 2.5-kV rms 및 5-kV rms 절연 정격을 제공하는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 제품군까지 확장하여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가장 광범위하고 수준 높은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를 제공한다.

ADuM744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에 대하여

ADuM7440, ADuM7441 및 ADuM7442로 구성되는 ADuM744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은 다 채널 방향 옵션 (multiple channel-direction options)과 1Mbps에서 25Mbps 에 이르는 데이터 속도 옵션(data-rate options)의 다양한 구성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3.0-V에서 5.5-V에 이르는 공급 전압 범위로 보다 낮은 전압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제공하고 절연 장벽(isolation barrier) 전반에 걸친 전압 변환이 가능하다. ADuM744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는 매우 낮은 전력소모를 제공함과 동시에 낮은 펄스폭 왜곡(pulse-width distortion)을 제공한다. 또한 각각의 제품은 외부에서 발생한 잡음의 방해를 막기 위한 입력 글리치 필터(input glitch filter)를 제공한다. ADuM744x는 단순히1-kV rms 디지털 아이솔레이터와 경쟁하기 위한 기존 제품의 전압경감 버전이 아닌, 크기와 비용 절감을 특별히 고려해 설계된 제품이다. ADuM744x 제품군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uM744x 에서 찾을 수 있다.

iCoupler 기술 및 1-kV rms 절연의 도입

3억 개에 가까운 채널에 적용되면서 그 성능을 입증 받은 ADI의 iCoupler 기술은 광커플러에서 적용되는 LED와 포토다이오드 기술이 아닌 칩스케일 트랜스포머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트랜스포머는 LED나 포토다이오드에 비해 빠른 데이터 전송률, 낮은 소비 전력, 긴 수명의 특성을 가진다. iCoupler 는 웨이퍼 가공 단계에서 트랜스포머를 온칩(on-chip)화 함으로써 낮은 비용으로 여러 채널 및 기능의 통합을 구현했다. 절연 정격이 2.5-kV rms 이상인 iCoupler 트랜스포머는 파괴력이 높은 폴리이미드의 20-µm 레이어를 사용한다. 대조적으로 이 새로운 1-kV rms 절연 정격 제품은 20-µm의 두꺼운 폴리이미드 절연체(insulator)에 비해 절연 능력이 제한적인 저가의, 더욱 얇은 SiO2 절연체를 사용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황선화 차장
02.2155.4232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