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다문화청소년캠프 실시
다문화청소년들과 일반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한 만남을 통하여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며 2박 3일을 생활하게 된다. 또한 다문화청소년들에게 일회성 사업이나 캠프가 아닌 사후관리를 위하여 각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나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들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하고 있다.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일반청소년들과 함께 어울리며 친해지기 위한 공동체활동프로그램과 여름밤별을 보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여보는 천체관측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문화감성을 키워 줄 모둠북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여 보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자신감을 회복시켜 줄 챌린지활동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다문화축제 한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련원 관계자는 “다문화청소년들에게 경험해보지 못한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어 일상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체험 활동을 통하여 자신감, 도전정신, 공동체정신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www.ny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청소년활동팀 김태엽(041-620-7782)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홍보전략팀
류연서
041-620-789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