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신뢰도 높인 지식 서비스 ‘네이트 Q&A’ 런칭

서울--(뉴스와이어)--이제 포털사이트에 질문을 올리면 지인들의 성의 있는 답변은 물론 전문가의 상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검색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Q&A’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트Q&A’는 네이트온 지인들의 답변과 ‘오픈 Q&A’를 통한 전문가 상담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지식서비스에 비해 성의 있고 정확도가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네이트Q&A’(ask.nate.com)에 질문을 올리면 이용자의 네이트온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자동으로 질문이 전달된다. 질문을 받은 사람은 네이트커넥트나 네이트온 알리미를 통해 이를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답변해 줄 수 있다. 네이트온에서도 ‘미니Q&A’로 질문/답변이 가능하다.

‘오픈Q&A’에서는 전문 사이트 및 상담 전문 공공기관의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네이트에서 질문을 올리면 해당분야의 전문 사이트에 질문이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답변은 ‘네이트 Q&A’에서 볼 수 있다. 현재 네이트와 제휴한 사이트는 가정법률상담소(가정문제), 노동OK(노동법), YBM시사(어학), 팍스넷(경제/재테크) 등 10개이며, 회사측은 향후 제휴 사이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연구소 권승환 소장은 “네이트 Q&A는 그 동안 문제시 됐던 기존 지식서비스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새로운 시도”라며 “사용자들은 이제 나를 잘 아는 지인들의 맞춤형 답변은 물론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대리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