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산업용 선-통합형 컨트롤 소프트웨어 솔루션 위해 KW-소프트웨어와 협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8-13 15:47
서울--(뉴스와이어)--인텔의 자회사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독일의 KW-소프트웨어(KW-Software)와 산업용 시장을 겨냥한 선-통합형(pre-integrated)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위한 협력 관계를 맺는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윈드리버는 자사의 VxWorks 6.7과 VxWorks 61508 플랫폼을 KW-소프트웨어의 ProConOS, PROFINET 그리고 SafeOS 런타임 시스템에 대해 테스트 및 검증,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W-소프트웨어는 IEC61131 프로그래밍과 런타임 시스템 분야의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업체이다.

양 사는 산업용 시장에서의 상업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결합을 요구하는 경우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선-통합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 관계를 맺었다. 산업용 시장의 고객들은 리얼타임 이더넷 뿐 아니라 IEC 61508 및 관련 표준의 인증 솔루션에 대해 강력히 요구하는 등 네트워킹 접속 표준의 등장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통합과 품질 보장에 필요한 노력을 경감하고, 이를 통해 제품 상용화 시간(time-to-market)을 최소화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많은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통합된 SoftPLC 플랫폼을 만들게 됐다. 이와 더불어 VxWorks 61508 플랫폼과 KW-소프트웨어의 SafeOS의 조합은 고객들이 더욱 쉽게 IEC 61508와 관련 표준에 의한 Safety Integrity Level 3 수준의 인증 레벨에 도달할 수 있게 해 준다.

윈드리버와 KW-소프트웨어는 산업용 제어, 프로세스 자동화, 전력 및 에너지, 그리고 운송 분야 등 주요 산업 영역을 위한 선-통합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선-통합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이더넷 기반, PROFINET 표준에 기반한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머신 구성과 작동, 엔지니어링을 위한 IEC 61131-3 PLCopen-compliant PLC 런타임 환경 표준 등 잘 알려지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표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전력과 자동화 기술 분야의 선도 업체인 ABB는 산업용 리얼타임 커뮤니케이션의 개방형 표준뿐 아니라 런타임 구성과 작동을 위한 표준 소프트웨어를 통한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윈드리버와 KW-소프트웨어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택하였다.

ABB Automation GmbH의 Fieldbus 연구 책임자인 Bernd Wasner는 “ABB는 관리와 프로세스 자동화에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IT 자동화 시스템 800xA(IT Extended Automation System 800xA)의 기반 구성 요소로 VxWorks와 KW-소프트웨어의 PROFINET를 사용하고 있다”며 “예전에는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별적으로 통합해야 할 경우, 통합과 제품 버전의 변화 등이 큰 문제로 작용했다. 이번에 윈드리버와 KW-소프트웨어라는 서로 다른 업계의 두 선두 업체가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임으로써 산업용 시장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윈드리버는 VxWorks 6.7과 VxWorks 61508 플랫폼을 지난 2009년 2월에 시장에 선보였다. 이 검증되고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현재 전세계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KW-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검증하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팅과 상업용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윈드리버의 상업용 시장을 위한 솔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solutions/industrial을 참고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
임윤정 대리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