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37회 디지털뮤직어워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주형철)에서 주최하는 제 36&37 회 디지털뮤직어워드(DIGITAL MUSIC AWARDS)가 오는 8월 20일(목)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2천여명의 팬들과 함께 개최된다.

‘디지털뮤직어워드’는 매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싸이월드 2천 4백만 유저들이 직접 구입한 BGM을 기준으로 순위를 반영하여 주어지는, 가장 공정한 콘서트형 디지털 음악 시상식으로써, 2009년 6월과 7월의 BGM챠트를 기준으로 36&37회 시상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뮤직어워드의 36회는 OUTSIDER의 <외톨이>가 선정되었다. 외톨이는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면서 힙합 장르에서 아웃사이더만의 스타일을 보여줬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아웃사이더는 빠른 속도로 랩을 하는 ‘속사포 랩퍼’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 20일 디지털 뮤직 어워드 무대에서 정확한 발음으로 라이브를 소화하여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과 탄성을 자아낼 예정이다.

또한, 신인답지 않은 실력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2NE1은 로 37회 를 차지하며 데뷔 3개월 여 만에 디지털뮤직어워드에서만 무려 4번 째 수상을 하게 됐다. 이는 디지털뮤직어워드 역대 최단기간 최다 수상기록으로, 이미 지난 34회 시상식에서 빅뱅과 함께 한 <롤리팝>으로 를, 35회에서는 데뷔 타이틀곡인 를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이번 2NE1의 수상이 더욱 더 의미가 깊은 것은 디지털뮤직어워드 역대 한달간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며 로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그 동안 최대 매출액은 빅뱅의 ‘하루하루’였으나, 이를 데뷔 3개월 차 2NE1이 뛰어 넘은 것.

한편, 4minute의 는 6월 한 달 동안 가장 괄목할만한 신인상인 에 선정되었다. 원더걸스 전 멤버 현아가 소속되어 데뷔 초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포미닛의 타이틀곡 <핫이슈(Hot Issue)>는 80년대의 펑키 리듬과 후크 구성이 조화를 이룬 캔디펑키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다양하고 자유분방한 멜로디는 포미닛만의 당당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당당히 6월의 루키로 선정되면서 수상곡명과 같이 디지털뮤직어워드의 아이콘이 되었다.

또한, 언더그라운드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힙합듀오 슈프림팀(Supreme Team)은 <나만 모르게(Feat. T)>라는 곡으로 7월의 에 선정되었다. 수상곡 <나만 모르게(Feat. T)>는 윤미래(T)의 피쳐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그룹으로 다이나믹 듀오의 뒤를 이어 힙합 그룹의 전성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들은 ‘홍대 동방신기’ ‘언더그라운드의 빅뱅’으로도 불리우며, 꽃미남 외모와 뛰어난 랩 실력으로 이미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싸이월드 BGM내에서 약 8,000여건의 음악 전문리뷰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적 비평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하이앤드 유저인 탐음매니아가 선정한 실력파 Artist 상인 ‘탐음매니아상’에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으로 탄탄한 기본기와 남다른 감성을 가진 노리플라이의 <그대 걷던 길>이, 90년대 오빠 부대의 중심에서 절정의 인기를 누리며 20여 년 동안 존경받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윤상의 <그 눈 속엔 내가>가 각각 36, 37회에 선정되었다.

이 두 뮤지션 모두 세대를 뛰어넘는 음악성을 인정받는 아티스트로서 이번 수상에 영예를 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윤상의 경우 6년 만에 발표한 앨범이 뉴제너레이션의 디지털음악시장에서도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등에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하겠다.

해외 아티스트 BGM 챠트 1위인 에는 크리셋 미쉘의 와 MYMP의 가 각각 36,37회에 선정되었다.

사라본, 메이시 그레이를 연상케하며 가슴 깊은 곳에서 나오는 풍부한 음성을 가진 크리셋 미쉘의 수상곡 는 니요의 피쳐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니요가 피쳐링한 곡, Flo Rida의 가 34회에도 수상한 바 있어 크리셋 미쉘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기대와 함께 니요의 인기를 한번 더 실감하게 한다.

MYMP는 혼성 2인조의 필리핀 밴드로 수상곡 는 재즈 보컬리스트 Patti Austin의 원곡을 여성보컬 Juris의 목소리에 맞춰서 어쿠스틱으로 편곡했으며, 사랑스럽고 상큼한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36&37회는 기존의 어워드 수상자들에 이번에 새로 제정된 상으로 BGM챠트 상위권 중 13~18세대들의 적극적인 사랑을 받아 선정되는 ting’s Choice Artist 최초 수상팀인 8eight 및 특별 게스트가 함께하여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2009년 8월 20일 목요일 오후 7시경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2,000여명의 SK텔레콤 ting 멤버십 회원과 싸이월드 회원, 그리고 팬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쟁쟁한 스타들이 함께하는 이번 디지털뮤직어워드는 네이트, 싸이월드 뮤직 서비스와 SK텔레콤 ting 온라인 페이지, 이글루스 렛츠리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뮤직어워드 공식 블로그 (http://www.cyworld.com/Cy_DMA) 에서도 삼행시 짓기 이벤트, 수상곡 리뷰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온라인에서 그 열기를 미리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시너지이십일 프로모션 1본부
차기조 대리
02-3287-3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