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제1차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GH) 신청 접수 공고

2009-08-17 09: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국내외에서 제조한 보건제품을 대상으로 2009년도 제1차 우수보건제품(GH) 품질인증 신청제품을 오는 9월 4일(금)까지 공개 접수한다.

보건제품 품질인증을 받게 되면 인증 제품에는 우수품질인증(GH) 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인증제품에 대한 적극적 홍보활동 지원, 인허가 획득지원사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보건제품 품질인증을 받고자 하는 신청업체(제조업체, 판매업체, 협회 또는 단체 등)는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제품설명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 후 2009년 9월 4일(금) 18시까지 진흥원 글로벌 헬스케어 비지니스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보건제품 품질인증(GH)사업은 국민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의약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보건산업 제품의 안전성, 우수성, 신뢰성에 대한 법적 임의인증사업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한국보건산업진흥법에 근거를 둔 GH 인증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평가 및 이의 인증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산업체에게는 우수제품 개발의욕 고취와 차별화된 제품이미지 부각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보건제품의 유일한 법적인증 마크임을 강조했다.

지금까지 (주)오리온의 초코파이 및 자일리톨껌, (주)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주)대상의 클로렐라 제품 등 30여개 제품이 품질인증(GH)마크를 받아 사용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글로벌 헬스케어 비즈니스센터 기술사업화팀
방진균
881-2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