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가 삭막한 도시생활 속에서 마음의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09년 하반기 웰빙원예교실’을 운영한다.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강사를 초청하여 꽃, 난초, 분재 등 생활원예에 관심과 취미를 가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의 취미 생활증진 및 정서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 1일(화)부터 10월 29일(목)까지 주2회 총15회로 실시되며 9월 1차, 10월 2차로 나눠 각 25명씩 접수받아 플라워디자인, 아트플라워, 실내조경, 전통 한방뜸, 신비한 약초, 재활원예치료, 압화 만들기, 생활원예, 자연해설, 토피어리, 허브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실시하게 된다.

부산시에서는 그동안 우수한 웰빙원예교실 프로그램 편성 및 전문강사를 섭외하고 8월까지 웰빙원예교실 참여자 접수를 완료하여 9월, 10월중에 하반기 웰빙원예교실을 1 · 2차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설문 조사를 통해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내년도 프로그램 편성 시 적극 반영하고 점차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8.25(화)부터 8.28(금)까지 4일간 전화(☎888-7124) 및 방문(연제구 거울바위로 98 : 연산9동 243-16번지)을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며 기타사항은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green.busan.go.kr)와 시홈페이지(www.busan.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051-888-7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