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지나고 홈쇼핑 화장품 대박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09-08-18 09:22
서울--(뉴스와이어)--본격 휴가시즌이 끝나고 피부관리제품이 홈쇼핑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8월 16일(일) 현대홈쇼핑(www.hmall.com)에서 판매한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트(9만 9천원)가 그 주인공. ‘하유미팩’으로 불리는 이 상품은 이날 총 3시간 동안 진행된 특별전에서 1만세트 이상이 팔려나가며 1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트는 지난 2008년 11월 론칭한 뒤 현대홈쇼핑에서만 8개월만에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한 히트상품이다. 특히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6월부터 판매량이 늘어나기 시작해 현재 매 방송마다 3000~3500개씩 팔려나가고 있다. 6~7월까지 총 11회 방송 중 6번이나 방송 도중 준비 수량이 모두 매진돼 ‘화장품은 여름이 비수기’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고 있다.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시트는 에센스 용액에 부직포나 천을 담가 만드는 일반 마스크 시트와는 달리 고농축 에센스를 액체와 고체인 겔(gel) 상태로 압착시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수용성 하이드로겔을 사용해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고 아데노신, 코엔자임Q10 등을 함유해 주름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특히 10도 이상 냉감을 유지해주는 쿨링 효과가 있어 더운 날씨 속에 화장품을 챙겨 바르는 것을 불편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푸짐한 상품 구성도 하유미팩의 인기 비결이다. 총 60개의 얼굴용 마스크 시트와 30개의 아이패치 등으로 구성한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시트는 일주일에 2개 씩 사용한다고 했을때 30주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수량이 넉넉하다. 여기에 여름에는 피부를 환하게 해주는 미백 기능성 세럼(35ml),미백 기능성 크림(50g)도 추가로 증정해 더욱 실속 있다. 또한 하유미팩은 탤런트 하유미씨가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로 입소문이 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하유미씨는 직접 홈쇼핑 방송에 출연해 여름철 피부 관리법과 자신의 뷰티 노하우를 친절하게 설명해줘 두터운 고정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홈쇼핑 한광범 미용팀장은 “최근 짙은 화장 대신 근본적인 피부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마스크 시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시트는 뛰어난 품질과 입소문 덕분에 비수기로 여겨지는 여름 기간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올 가을까지 제품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신상품도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오는 8월 29일(토) <하유미팩 고객사은감사 특별전>을 열고 기존 구성에 미백 화장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특별 패키지를 판매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