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의 햅틱’, 최단기간 50만 대 돌파
삼성전자는 지난달에만 ‘연아의 햅틱’ 25만 대를 공급했으며, 특히 ‘삼성 애니콜*하우젠 아이스 올 스타즈 2009’ 행사가 있었던 지난주에는 판매가 최고조에 이르며 일 개통수가 최고 1만7천 대를 돌파해 ‘김연아 효과’가 톡톡히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로써 지난주까지의 판매량이 55만 대를 넘어섰는데, 이는 여름휴가가 몰려 있는 8월초에 휴대폰 판매가 둔화되는 일반적인 현상을 고려할 때 이례적인 일이다.
역대 풀터치스크린폰 가운데 가장 많은 70만 대가 판매된 ‘애니콜 햅틱’도 출시 5개월 만에 50만 대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무려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로, 이런 속도라면 연내 국내 풀터치스크린폰 사상 첫 100만 대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풀터치폰 시장을 주도해온 햅틱 시리즈의 맥을 이으면서 동시에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마이 다이어리’ 등의 특화 기능을 갖춘 것이 ‘연아의 햅틱’의 성공 비결로 분석된다.
특히 김연아 선수를 활용한 삼성전자의 ‘핀 포인트 마케팅’도 성공의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김연아 선수의 이름을 펫네임(애칭)으로 사용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을 뿐만 아니라 김연아 선수가 바라는 일상을 광고로 제작하고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배터리 커버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화제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타깃 소비자 그룹인 20대의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연아의 햅틱’ 열풍을 지속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이승한
2255-8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