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시간 마련

뉴스 제공
서울역사박물관
2009-08-18 11:1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역사박물관(관장 강홍빈)에서는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몽촌가족체험교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박물관교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역사박물관대학>, <직장인을 위한 역사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몽촌가족체험교실>은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이 되어 한강유역에 세워진 백제의 몽촌토성에 대해 알아보고, 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격주 토요일에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몽촌역사관에서 진행하며,

<청소년박물관교실>은 미래를 설계할 청소년들에게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1회 토요일 마다 “전통 문양 속에 담은 우리의 꿈”이라는 큰 주제로 교육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역사박물관대학>, <직장인을 위한 역사아카데미> 는 도시로서 서울이 어떻게 발전하고 성장하였으며, 세계도시 서울이 동아시아의 여러나라들과 어떤 협력과 교류를 하였는가에 대해 최근에 연구된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매주 수요일 낮시간에는 <박물관대학>을, 매주 화요일 저녁시간에는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직장인들을 위해 <역사아카데미>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 중앙 하단-교육예약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최종 교육대상자는 추첨을 통해서 확정된다.

웹사이트: http://www.museum.seoul.kr

연락처

서울역사박물관 교육홍보과장 사종민
02-724-0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