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영지원센터 자문·점포지도 위원 워크샵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시장경영지원센터 150여명의 전문가들을 초청, 대규모 워크샵을 개최해 전통시장의 경영컨설팅 내실화를 높이고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 진출에 대비한 전통시장의 독자적인 경쟁력을 키운다.

시장경영지원센터(원장 정석연, www.sijang.or.kr)는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의 맞춤 경영컨설팅을 강화하고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8월 20, 21일 양일간 충남 예산에서 150여명 전통시장 자문 및 점포지도 위원들을 초청하는 대규모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경영 및 시설자문, 점포지도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전통시장의 자문 및 점포지도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며 시장의 유통환경 현황과 지역상권 활성화 대안 등 다채로운 주제를 통해 전통시장의 발전 대안을 적극 논의할 계획이다.

현재 시장경영지원센터는 전통시장 자문위원(287명) 및 점포 지도위원(65명)으로 구성된 전문가를 통해 올해 160여개 시장의 경영 및 시설 자문활동과 800여개 상점의 점포지도 등 ‘시장관리 및 점포경영 선진화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센터는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으로 인해 위축돼 온 전통시장의 상권을 전문가의 자문 및 지도를 통해 새로운 경영 혁신방안 정착과 체제 정비로 독자적인 생존력을 모색하고 있다.

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시설현대화 및 경영현대화 추진시장, 지자체 및 시장에서 직접 신청한 곳 등을 대상으로 시설현대화 및 경영혁신, 시장정비사업 등 분야별 자문 상담을 진행 중이며 1:1 맞춤형 점포지도를 통해 상점 인테리어, 상품 디스플레이 및 디자인, 고객관리·서비스 등 점포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경영 컨설팅 지원으로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의 추진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활기를 찾은 대표적 성공 모델이 인천 부평역지하상가와 창원 명서시장의 즉석두부 가게이다.

인천 부평역지하상가는 시장경영지원센터의 1:1 맞춤형 점포지도와 상가에 대한 경영 컨설팅을 통해 상가 내에 위치한 점포의 판매기법과 디스플레이에 변화를 줘 성공적인 집객을 유도했다. 창원 명서시장의 즉석두부 가게(사장 김영자)는 센터의 4차례에 걸친 점포지도를 통해 매장 내·외부를 전면 변경하고 전략 상품을 개발해 월 매출이 약 110% 증가했다.

시장경영지원센터 정석연 원장은 “자문 및 점포지도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전통시장의 경영컨설팅 활동을 전략화하고 센터의 자문 및 점포지도 전문가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자문 활동과 맞춤형 지도를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 밝히고, “향후 지속적인 전통시장 경영 선진화를 통해 대형마트와 SSM의 시장 위협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연락처

시장경영지원센터 홍보팀장
박민숙
02-751-0734

홍보대행사 이지스커뮤니케이션
장대훈 대리
02-566-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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