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다문화 청소년에게 사랑의 녹색자전거 전달

2009-08-19 10:15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지역 다문화가정 한국문화체험활동 시행 첫날인 8월18일, 전북 완주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체험활동에 참가하는 다문화청소년들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 삼성화재가 재단에 기증한 ‘농어촌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녹색자전거 전달식’ 을 가졌다.

자전거 전달식에는 박청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 임정엽 전북 완주군수 등이 참석하여 자전거 전달과 함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전달식에서 박청수 이사장은 “KB 국민은행과 삼성화재가 재단을 통해 전해드린 자전거 한 대가 뜻밖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이동 수단으로 이용하는 편리함과 더불어 지구 환경 보전에 앞장서는 일을 해달라”고 당부했으며 임정엽 전북 완주 군수는 “자전거를 기증해준 기업과 재단에 감사드리며 이런 따뜻한 마음을 기억해 씩씩하게 성장해 시대의 주역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참가 청소년 및 부모님을 격려하였다.

한편, 다문화가정 한국문화체험활동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전북 완주군 공동 주관으로 완주지역 다문화가정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 익히기, 청소년 체험활동 등의 내용으로 8.18.부터 8.21.까지 전북 완주, 전주시, 서울 등에서 진행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유현정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