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CD TV, 상반기 업계 첫 천만대 판매 돌파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에 LCD TV 1,070만대를 판매, 업계 처음으로 상반기 누적판매 텐밀리언셀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LCD TV 판매량은 올 1분기 505만대, 2 분기 565만대로, 2분기는 1분기 대비 11.9% 성장했다.
LCD TV TOP5 업체 중 가장 많은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상반기 기준으로 삼성전자 LCD TV 판매량 추이를 살펴보면 ‘06년 상반기 215만대 → ’07년 상반기 503만대 → ‘08년 상반기 898만대 → ’09년 상반기 1,070만대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06년 이후 3년만에 5배 정도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세계 LCD TV 시장에서 점유율이 수량기준 18.8%, 금액기준 23.7%를 기록해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특히 금액기준으로 1분기 22.0% 대비 1.7%P 상승하면서 TOP5 업체 중 가장 큰 점유율 상승을 보였다.
한편 업체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2분기에 수량기준으로 1위를 탈환했다.
삼성전자는 북미 LCD TV 시장에서 올 2분기 수량기준 점유율이 17.6%로, 2위 비지오(16.3%)와의 격차를 1.3%P로 늘리며 정상에 다시 올랐다.
금액기준으로는 28.4%를 차지해 사상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LCD TV 판매 호조로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14분기 연속 1위, 수량기준 12분기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점유율이 23.0%로, 작년 2분기 22.4%를 차지해 사상 최대였던 기록을 1년만에 갱신했다.
수량기준 점유율도 올 2분기 18.2%를 차지해 작년 4분기 17.8% 기록을 2분기만에 추월했다.
삼성전자가 이처럼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수량기준 점유율에서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은 올 3월 출시한 LED TV 판매 호조에 따른 것으로, 삼성전자 LED TV는 올 상반기 50만대 판매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미국 LED TV 시장에서 수량기준으로 94.8%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국내 LED TV 시장에서도 상반기에 90.8%(수량기준)로 ‘LED TV 신시장 창출’에 성공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세훈 과장
2255-8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