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 김호식씨, Darby Hana 이사회에 합류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의 사모 펀드 부문인 Darby Overseas Investments(“Darby”)는 김호식씨가 Korea Emerging Infrastructure Fund (“KEIF”)의 경영 회사인 Darby Hana Infrastructure Fund Management Company의 이사회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김씨는 다섯 명의 기존 이사들과 함께 동 펀드의 기업 및 투자 업무를 감독하게 된다.
Darby Hana 이사회에 합류한 김씨는 한국에서 뛰어난 경력을 쌓았다. 가장 최근에 그는 한국 최대의 기관 투자자인 국민연금관리공단의 3년 임기의 이사장 겸 CEO를 역임했다. 그전에는 해양수산부 장관과 국무총리실 국무조정실장을 역임했다. 김씨는 서울대 상대에서 학사학위를 그리고 KAIST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데이비드 허드슨(David Hudson) Darby 아시아, 글로벌 인프라 및 라틴 아메리카 메자닌(Asia, Global Infrastructure and Latin America Mezzanine) 담당 수석 선임 경영 임원 겸 Darby Hana 이사회 의장은 “김호식씨가 한국에서 쌓아 올린 높은 명망과 광범위한 경력은 Darby Hana가 KEIF의 투자 속도를 가속화하고 한국에서의 추가 활동을 모색하는 지금 Darby Hana에게 매우 소중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한국측 파트너인 하나 금융 그룹과 함께 우리는 김호식씨와 함께 긴밀하게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KEIF는 Darby와 한국 유수의 금융 기관인 하나 금융 그룹(“하나”)이 공동 경영하고 있다. KEIF는 사모 투자를 하고 있으며 자원 재생, 운송, 환경, 물류, 에너지 및 공공 시설 등 한국 인프라 부문의 다양한 활동에 종사하고 있는 사기업에게 메자닌 론(mezzanine loan)을 제공하고 있다. 동 펀드는 Hana Infrastructure Fund Management Company, Ltd.가 지분의 70%를 그리고 Darby 및 하나의 계열사들이 30%를 소유하여 경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KEIF는 출자약정액 중 2,790억원(약 2억 9,400만 달러)를 7개 기업에 투자했으며 이 중에서 아시아 최대이자 한국 최대의 풍력 발전소의 최대 지분 인수가 포함되어 있다. KEIF의 다른 투자에는 전국의 폐기물 처리 시설 및 유료 도로 프로젝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고려 중인 잠재적인 인프라 투자로는 재생 에너지, 환경 관련 및 운송 분야의 기존 인프라 프로젝트 등이 있다.
Darby Overseas Investments, Ltd. 는 1988년에서 1993년까지 미국 재무장관을 지낸 니콜라스 브래들리(Nicholas F. Brady)가 1994년에 설립했다. 리처드 프랭크(Richard Frank)가 IFC/ World Bank에서의 경력을 마감하고 1997년 CEO로 동사에 합류했다. 2003년, Darby는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로 운영되는 글로벌 투자 관리 조직인 Franklin Resources, Inc. (NYSE: BEN)의 완전 자회사가 되었다.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의 소속사인 Franklin Templeton Institutional은 Franklin Global Advisers, Templeton, Franklin Templeton Fixed Income, Franklin Templeton Real Estate Advisors, Darby 및 Mutual Series 투자 관리팀이 운영하는 글로벌 및 국내 투자 관리 솔루션이다. 캘리포니아주 산마테오에 자리잡고 있는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는 60여 년의 투자 경험을 축적하고 있으며 2009년 7월 31일 현재 4,82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Darby 개요
Darby Overseas Investments Limited는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의 사모 펀드 담당 회사로 26억 미국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는 신흥시장 사모 펀드 및 인프라 투자 분야의 주요 투자관리 회사이다. Darby는 1994년에 1988년에서 1993년까지 미국 재무장관을 지낸 Nicholas F. Brady가 설립했다. Richard Frank 가 IFC/ World Bank에서의 경력을 끝으로 1997년 CEO로 동사에 합류했다. 2003년, Darby는 Franklin Templeton Investments로 운영되는 글로벌 투자 관리 조직인 Franklin Resources, Inc. (NYSE: BEN)의 완전 자회사가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darbyoverseas.com
연락처
Heather Hickson
+1 202-872-0500
이메일 보내기
-
2010년 4월 29일 15:23